개요
서울특별시와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의 주최로 열리는 2024 서울에서 국제정원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입니다. 장소는 뚝섬 한강공원이며 아래의 글에서 정보를 확인 후 각국에서 참여하는 정원사들의 실력을 눈으로 직접 볼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.
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최 기간과 장소
본 행사기간은 2024년 5월 16일 부터 5월 22일까지이며 일주일 간 진행 됩니다. 짧은 기간이 아쉽다면 그 밖에 다른 상설전시를 노려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. 상설전시는 5월 23일부터 10월 8일입니다.
개최 장소는 뚝섬 한강공원 (서울특별시 광진구 강변북로 193) 부근이며 대중교통 이용 시 최근 '뚝섬한강공원'에서 이름이 바뀐 '자양역'으로 오시면 됩니다.
주제 : 'Seoul, Green Vibe'
뚝섬한강공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국제정원박람회는 'Seoul, Green Vibe'라는 주제와 'Colorful Hangang'이라는 부제로 한강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다채로운 정원을 선보일 예정입니다.
주차꿀팁
환경을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좋겠지만 먼 곳에서 오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, 뚝섬 한강공원에는 주차장이 여러 곳 있어 자칫하면 국제정원박람회의 개최지와 매우 동떨어진 곳에 주차를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. 아래의 내용을 보시고 내가 원하는 동선에 맞게 주차하시기 바랍니다.
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개최되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1번으로 표기한 ' 뚝섬 안내 센터 앞 공영 주차장'입니다.
보통 뚝섬한강공원에 오는 방문객은 2번인 뚝섬 3 주차장에 주차를 하는데 박람회 개최장소와 꽤 거리가 멀 기 때문에 1번에 대시는 게 가장 좋고 2번은 인파가 많이 몰려 일찍부터 만차가 되기 쉽습니다. 1번에 주차 후 박람회를 자양역 방향으로 관람을 하면서 내려가다 보면 멋진 분수도 만날 수 있고 더 내려가면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모래놀이터도 있습니다.
자양역까지 내려오시면 가족자전거와 2인승 자전거 등을 대여할 수 있는 대여소가 있고 다시 돌아 한강이 가까운 자전거길로 가다 보면 오리배를 탈 수 있는 장소도 있습니다. 출출한 배를 채울 수 있는 교촌치킨도 있는데 한강을 보면서 먹으면 맛이 두 배가 될 거예요.
마무리
국제공모를 통한 작가정원사뿐만 아니라 학생과 시민, 기업과 기관 등의 다양한 주체가 조성한 정원을 마음껏 관람할 수 있으며 다채로운 정원 관련 문화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으니 꼭 방문하셔서 아름다운 정원의 미학을 만나보시기 바라며 5월의 따뜻한 계절 또한 만끽하는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.
국제 정원박람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세요.
https://festival.seoul.go.kr/garden/introduce/introduce2024#none